울새를 위한 레퀴엠
W.Silen
KP: 이듀
PC: 사쿠마 레이(PL: 디스님)
히비키 와타루(PL: 유비님)
신카이 카나타(PL: 쿠로님)
이츠키 슈(PL: 달님)
사카사키 나츠메(PL: 여름님)
늦은 백업!ㅠ0ㅠ 같이 다녀와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S2
아래 내용은 COC 시나리오
울새를 위한 레퀴엠 의 큰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예정인 분들은 열람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션 내 모든 핸드아웃 이미지는 니피님의 핸드아웃 배포본을 사용하였습니다.
https://twitter.com/Corn_TRPG/status/1139863592155508736?s=20
하늘의 모든 새들은 탄식하며 흐느껴 울었다네.
가엾은 울새를 위해 울려 퍼지는 종소리를 들으며.
Who killed cock Robin?
여러분들은 처음 보는 하얀 방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당신의 곁에는 익히 아는 얼굴들이 있지만,
그 누구도 그곳이 어디인지.
왜 여러분이 그곳에 있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SanC(0/1)

기준치: | 65/32/13 |
굴림: | 5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2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10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2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하얀 방은 흡사 거실과 같은 형태입니다.
여러분들이 쓰러져 있었던 소파가 5개 놓여있으며, 중앙에는 작은 탁자 하나가 있고, 벽면에는 문과 장식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다들 여기에 있는 건고?



것보다 이렇게 가만히 있는 것 보단 역시 「둘러」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장식장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장식장
장식장은 유리로 된 윗면과 서랍으로 된 아랫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장식장(서랍)
짧지만, 날이 서 있는 단도 한 자루와 도자기로 된 하얀 접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장식장 윗면을 볼 수 있을까요?)

장식장(위)
장식장 윗쪽을 보면 투명한 유리 너머로 석장식장 윗쪽을 보면 투명한 유리 너머로 석궁과 화살이 보입니다.

석궁
외관은 총과 흡사한 컴파운드 보우식 쇠뇌로 몸체는 검은색이며, 정밀한 조준장치가 달려있습니다.
무게는 약 3kg 정도로 조금 묵직합니다.
레이, 일시적으로 <사격(쇠뇌)>의 기능치가 +25만큼 상승합니다.
화살
석궁용 화살. 화살의 촉은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화살의 수는
4
개입니다.화살 하나에 쪽지가 묶여 있습니다.

핸드아웃 <쪽지> 공개
문
유일한 출입구로 보이지만, 열쇠 구멍도 손잡이도 존재하지 않는 하얀 문입니다.
그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열리지 않으며,
특이한 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쓰여 있다는 점입니다.
핸드아웃 <문> 공개









(쪽지를 탁자에 두면서, 탁자 위를 살펴봅니다.)
중앙에 놓인 탁자

무언가가 쓰여 있는 카드 한 장이 놓여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핸드아웃 <카드> 공개






레이
관찰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소지품은...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레이가 보면 카드 뒷면에 무언가 쓰여져있는 것 같습니다.




핸드아웃 <카드 뒷면> 공개


(To GM)rolling 1d100<75
()
71
1 Success

그것은 바로
누군가
의 죽음입니다.당신이 알고 있던 사람은 어느 날 끔찍한 모습으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당신은 그
죽은 이
가 누구인지, 그가 어쩌다 죽음에 이르렀는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기억나는 바가 없습니다.그저 알 수 있는 것은, 그가
지금 이곳에 존재해서는 안 되는 사람
이라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뿐… SanC(1/1d3)



(To GM)rolling 1d3
()
2
2
소파
평범한 소파입니다.
앉으면 제법 안락합니다.






자네, 뭐 떠오르는 거 없나?



물론, 지금은 나가는 게 우선이지만 말이다.

연관이 있다하면..역시 「황제」씨 인가요-?


텐쇼인 군은 잘 모르겠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일 뿐이네. 더 볼 것도 없는 것 같고, 문을 여는 일만 남은 것 같으니 그에 집중하는 게 어떻겠나.




피는 누가 내는가. 이 몸이 낼꼬?



카나타, 아무리 그래도 너무 성급합니다. 조금은 평소대로 느긋하게 행동해도 되지 않을까요?


톡

피가 그릇으로 떨어집니다
핏방울은 흰 접시에 흡수되기라도 하듯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접시에는 선명한 붉은색의 꽃잎 무늬가 떠오릅니다.
그리고... 카나타의 상처가 순식간에 아물어갑니다.
SanC(0/1)

기준치: | 65/32/13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3/31/12 |
굴림: | 1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14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6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9/29/11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곧 문이 열리고 텅 빈 복도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밖이 아니라 복도구먼.



(복도로 나와 주변을 살펴봅니다.)







복도에는 특별한 것이 없으며, 단순히 3개의 문이 있을 뿐입니다.









문은 열리는가? 이츠키 군.

문은 평범한 문입니다.
열어보면 잘 열리는 듯 합니다.



첫번째 방
문을 열자 깔끔한 크림색의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공간에 푹신한
침대
와 옷장
이 놓여 있습니다.

옷장
옷장을 열어보면 여러 벌의 까만 정장이 들어있습니다.
정장의 개수는 5벌입니다.




정장 주머니에 무언가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핸드아웃 <주머니에 든 쪽지> 공개
침대
평범한 1인용 침대입니다.
침대를 살펴보자...
앗! 휴대용 수예용품이 있습니다.



(To GM)rolling 1d100<70
()
70
1 Success

당신은 열심히 도망칩니다.
그리고 그들
이 당신의 뒤를 쫓았었죠.
어쩌면... 당신은
죽은 사람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SanC(1/1d2)

(To GM)rolling 1d100<70
()
79
0 Successes
방을 전체적으로 둘러볼까요...?


(To GM)rolling 1d2
()
2
2
관찰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6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주변을 둘러보던 당신은 카펫이 깔린 어느 부분이 유독 튀어나와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깔린 카펫을 치우고 원목으로 된 바닥을 유심히 살펴보자
당신은 나무판의 이음새가 교묘하게 다른 곳을 발견합니다.
손잡이로 추정되는 것이 달려있습니다.

근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아얼마나단단하길래근력판정을흑흑흑)
슈 형.




슈
근력판정

기준치: | 75/37/15 |
굴림: | 4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바닥을 들어 올리면 제법 큰 비밀공간으로 통하는 돌계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공간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지만 너무 어두워 빛없이 계단을 내려가는 건 위험해 보입니다.
또한 들어 올린 바닥에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있습니다.
핸드아웃 <글귀> 공개
두번째 방
문을 열고 방으로 들어서자,
원목으로 된 공간에 책장과 책상이 놓여 있는 것을 보아 서재로 추정되는 방입니다.


책장
나무로 만들어진 책장입니다.
이 방의 주인이 책을 많이 읽었던 모양인지 상당한 양의 책이 빽빽하게 꽂혀있습니다.
관찰or자료조사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81 |
판정결과: | 실패 |
(자료조사로 다시 굴려도 되나요?)
(아니면 카나타 콜?)





기준치: | 50/25/10 |
굴림: | 77 |
판정결과: | 실패 |
아앗

책장을 살펴보다 그만 책장에서 책이 떨어져 발등을 찍습니다.
체력 -1







(아니 오는게야?)
카나타 롤~

기준치: | 70/35/14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책장을 가득 채우고 있는 책들이 대부분 알 수 없는 언어나 외국어로 쓰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각 책장에서
성경
과 석궁: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라는 제목을 가진 단 두 권의 책만이 여러분들이 알아볼 수 있는 언어로 쓰여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가죽 커버로 된 성경 한 권입니다.
책 가운데 다음과 같은 쪽지가 끼워져 있습니다.
핸드아웃 <성경에 끼워진 쪽지> 공개


나머지 책도 읽어봅세?




석궁: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세의 석궁에서부터 현대의 고성능 쇠뇌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석궁의 역사와 구조, 사용법등이 서술된 전문 서적입니다.


얼른 가서 다시 「챙겨」오세요~ (웃으면서 방밖으로 내쫒습니다)

(다시 가서 챙겨옵니다... 그동안 카나타가 책상도 보는 걸로!!)


책상
나무로 만들어진 책상입니다.
책상위에는
작은 노트
,램프
,성냥
이 각각 하나씩 놓여 있습니다.
작은 노트
펼쳐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쓰여 있습니다.
핸드아웃 <노트> 공개


이제 「램프」랑 「성냥」만 조사하면 된답니다..~?

(램프를 살펴봅니다!)
램프
심지에 불을 붙이고 유리로 된 덮개를 씌우는 형식의 손잡이가 달린 가름 램프입니다.
금속 몸체에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핸드아웃 <램프> 공개


랄까, 동요의 연속이구나......성냥은 특이점이 있는가?

그으면 불이 붙는 성냥갑입니다.

(책을 건네줍니다)

(대충 훑음...)

석궁을 가지고 있다보니 뭔가 비교하면서 잘 읽히는 것 같습니다.
레이 <사격(쇠뇌)> 기능치 1d10+5 증가

rolling 1d10+5 (강제 지식흡입)
()
+56
11
됐는가... 이만 갑세, 더 볼 게 없는 것 같구먼.

세번째 방
방으로 들어서자 은은한 꽃향기가 코끝을 스칩니다.
커다란 나무상자 위에 하얀 꽃이 잔뜩 놓여 있습니다.
막 방으로 들어설 때, 바닥에 굴러다니고 있던 종이 뭉치가 발에 걸립니다.

종이 뭉치를 펼치자 구깃구깃한 종이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핸드아웃 <종이> 공개

와타루 제외 전원 듣기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6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9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4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5/37/15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나츠메를 제외한 전원은 울려버지는 와타루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나츠메도... 이번엔 듣습니다.











(다시 들어갑니다... 석궁 때문에 곧 쫓겨나겠지만)



물론 안 줘도 됩니다!








(기와이면 소지품으로 챙겼던 안경이 좋겠네요!)
커다란 나무상자 위에 하얀 꽃이 잔뜩 놓여 있습니다.

?

나무 상자를 깨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나요

흠
근력 판정(어려움)

기준치: | 80/40/16 |
굴림: | 2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해냈다!)
발로 찬 부분이 부숴집니다. 상자에 구멍이 뚫렸네요.
안은 비어있지만
자세히 보니 와타루... 이거 관 아닌가요?
안쪽에 희게 팔락 거리는 것이 보입니다.

(다 놀고 그제야 안쪽에 희게 팔락거리는 것을 살핍니다)
사람 형상의 을씨년스러운 흰색 종이 인형입니다.
종이 인형의 몸체에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쓰여 있습니다.
핸드아웃 <종이인형> 공개






소담스럽게 피어 있는 수십 송이의 흰 백합입니다.
줄기가 잘 다듬어져 있는 한 송이의 꽃에는 작은 카드가 걸려있습니다.

(음! 작은 카드도 큰 소리로 읽어줍시다!)
핸드아웃 <작은 카드> 공개


(문도 쾅 닫음)

















(To GM)rolling 1d100<75
()
8
1 Success


그것은 바로
누군가
의 죽음입니다.당신이 알고 있던 사람은 어느 날 끔찍한 모습으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당신은 그
죽은 이
가 누구인지, 그가 어쩌다 죽음에 이르렀는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기억나는 바가 없습니다.그저 알 수 있는 것은, 그가
지금 이곳에 존재해서는 안 되는 사람
이라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뿐…어쩌면 죽은 이가 자기 자신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이거...... 의외로 좋구먼. (짐 드느라 힘 안 써도 됨)










다들..~ 발견한건 없었나요..~?























(강하게 바라봄...)


알아서 「고쳐」놓으세요 와타루♪

기준치: | 10/5/2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0/20/8 |
굴림: | 76 |
판정결과: | 실패 |


다 들켰습니다





훔쳤나요?




민첩 대항입니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rolling 1d100<75
()
58
1 Success














기준치: | 55/27/11 |
굴림: | 58 |
판정결과: | 실패 |




와타루는 어찌저찌 뚝딱뚝딱 천으로 구멍을 메꿉니다.
아, 뒤에서 행운이 3정도 깎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와타루가 들어야해요~(^^)















비밀통로로 이어지는 돌계단을 내려가면 제법 큰 공간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공간은 점점 더 넓어지며, 어느 정도 길을 걸은 끝에는 커다란 지하 교회가 나타납니다.
램프를 이용해 주변에 놓여 있는 촛불들을 밝힐 수 있습니다.


환해진 교회를 둘러보자

정면에는 커다란 제단이 있습니다. 저기에 관을 두면 되겠네요.
제단의 양 옆에는 각각 종(鐘)과 새장이 하나씩 놓여있습니다.

(제단 보고... 와타루 봄.)


「장송」곡은 뭘까요?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거립니다)


종
제단 좌측에 있는 종입니다.
오래되었으나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종의 둘레에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핸드아웃 <종> 공개


새장
제단의 우측에 있는 새장입니다.
안에는 검갈색의 새 한마리가 들어 있으며, 새장 바닥에는 누군가 넣어둔 듯한 접혀있는 쪽지가 들어 있습니다.
조류학을 굴려 무슨 새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새장을 열어야만 쪽지를 꺼낼 수 있습니다.



조류학 굴려주세요


기준치: | 40/20/8 |
굴림: | 98 |
판정결과: | 대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1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새의 품종은 개똥지빠귀입니다. 다른 새의 울음소리를 잘 흉내 낸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새장을 열자 밖으로 나온 새가 와타루 옆을 날아다닙니다.
그리고는 어깨에 앉습니다.


(안 봄.)

새: (^^)

새: (•ө•)♡


핸드아웃 <새장 쪽지> 공개

와타루가 이쁘게 관을 놓고 꽃을 뿌렸네요







새: 1.간다 2. 안 간다 1

새: (포르르)





레이, 정말로 죽었나요?




새: (하품..)







새: (관에 앉아있기)


뎅 뎅 뎅
종소리가 울려퍼집니다.
그리고 곧이어 개똥지빠귀가 울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하나의 가사입니다.
All the birds of the air fell a-sighing and a-sobbing,
하늘의 모든 새들은 탄식하며 흐느껴 울었다네,
when they heard the bell toll for poor Cock Robin.
가엾은 울새를 위해 울려 퍼지는 종소리를 들으며,
♪
어째서인지 새의 목소리는
여러분 중 한명의 것
과 같습니다.

(누구의 목소리인지 자세히 들어볼 수 있나요?)
개똥지빠귀: (노래를 마치고는 그대로 레이에게로 날아갑니다.)
날아들던 새는 곧 종이로 변해 사라집니다.
팔락이며 허공에서 떨어지는 종이를 주워 살펴보면,
그것은 작은 일간 신문의 조각입니다.
핸드아웃 <신문 조각> 공개
기사를 읽고 자신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레이
SanC(1/1d5)

기준치: | 63/31/12 |
굴림: | 3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다른 사람들
SanC(1/1d2)

기준치: | 68/34/13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4/32/12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9/29/11 |
굴림: | 4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9/29/11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rolling 1d2
()
1
1

rolling 1d2
()
2
2

여러분들은 여러분이 함께 이상한 일에 휘말렸던 기억을 떠올립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들에게 납치를 당했던 것을,
동굴에 감금되어 있다가 감시가 소홀해진 틈을 타 기적적으로 탈출했던 것을,
동굴에서 빠져나온 후 어딘지 모를 깊은 숲속에서 길을 헤맸던
모든 순간이 떠오릅니다.
여러분들은 나뭇가지에 긁혀 피가 나도, 돌부리에 발이 걸려 넘어져도,
덤불을 헤치며 달리고 또 달렸습니다.
왜 그렇게 필사적으로 달렸던 걸까요?
아, 그래요.
추격자
가 있었습니다.당신들을 납치한 사람들과 커다랗고 흉측한 무언가가 여러분의 뒤를 쫓아와서
그것에게 잡아먹히지 않으려고 도망쳤습니다.
하지만 가장 뒤에 있던 누군가가 그 괴물에게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등 뒤에서 들려왔던 비명과 부러진 뼈가 살을 뚫고 나오는 끔찍한 소리가
다시금 귓가에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생존자
전원SanC(1/1d5)

기준치: | 57/28/11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8/29/11 |
굴림: | 4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3/31/12 |
굴림: | 6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사쿠마 레이
가 아닙니다. 그들을 끊임없이 쫓고 결국 그
를 잡아먹은 장본인. 고등쇼고스
죠. 하지만 사쿠마를 잡아먹으면서 생긴 기억의 혼선 탓인지 당신은 스스로를 사쿠마 레이
라고 착각했습니다. 이제 선택의 순간입니다. 끝까지 사쿠마 레이
로 남을지, 아니면 고등 쇼고스
로 다시 돌아갈지.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기준치: | 66/33/13 |
굴림: | 77 |
판정결과: | 실패 |
rolling 1d5
()
5
5
(...)
슈 지능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2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일시적 광기 상태에 돌입합니다.
광기표 굴려주세요

폭력: |
분노에 휩싸여 자제심을 완전히 잃고 1D10 라운드 동안 주변의 적과 아군 모두에게 폭력과 파괴를 가합니다. |
For 8 rounds. |

본인이 본인에게 통수를 맞았다니, 이것 참 웃기구먼.
이 몸은 이 몸이 아닐세. 사실 네 녀석들을 잡아먹으려고 했어.
그런데 이렇게 친우 행세를 하고 있었다니, 웃기지 않은가?
레이는 아까 봤던 카드에 질문이 생각납니다.
이제 카드에 적힌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문구가 단 한 명만 이곳을 나가거나,
단 한 명을 제외한 나머지만이 나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선택해야 한다는 건 그런 의미겠지요.

이 몸이 지금 누구라고 느끼지?
친구인가, 이 몸들은......?

아픈가요?


이런 걸 모순이라고 하네. (배에 석궁을 들이밉니다.) 죽을 각오를 하고 들어온 겐가, 자네는.



기준치: | 70/35/14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5/22/9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됐네, 죽는다는 말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니네.
돌아가게.
(웃습니다. 석궁에 화살을 대고 제 머리에 쏩니다.)



울새는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울새는... 참새는 그렇게 자신에게 석궁을 쏩니다.
날카로운 쇠붙이가 울새의 몸에 깁숙이 박히자
그곳에서부터 온몸이 천천히 녹아내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무언가 팍, 터지는 소리와 함께 여러분들의 시야는 붉은색으로 물들며 정신을 잃습니다.
여러분들은 피를 뒤집어 쓴 채 장례식이 진행 중이던 교회의 뒷마당에서 발견됩니다.
경찰들의 말에 의하면 피는 짐승의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며,
세간에서는 한동안 레이를 죽인 범인이 그 지인들에게까지 해를 끼친 게 아니냐는 의견을 말하나,
여러분들은 진실을 가슴에 묻어둔 채 그저 입을 다물 뿐입니다.
END 2. 존재해선 안 될 것은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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